2024년 7월 24일부터 파리올림픽이 시작됩니다. 파리 올림픽의 대한민국 일정 및 출전종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일정
27일 토요일 개회식이 끝난 후 배드민턴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일정이 시작됩니다.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대한민국일정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버튼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파리올림픽은 mbc, sbs, kbs, 아프리카 tv, 웨이브를 통해 방송됩니다.
대한민국 경기일정
수영
대한민국 수영경기는 7월 27일부터 시작되고 박태환선수 이후 황선우, 김민우, 이주호, 김민섭등 수영의 황금세대단이라고 불리는 선수단이 출전하게되서 기대가 큽니다.
탁구
탁구경기는 7월27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남자대표팀으로는 장우진, 조대성, 임종훈선수가 출전하고 여자대표팀으로는 신유빈, 전지희, 이은혜선수가 출전합니다.
특히 이번올림픽에서는 혼합복식팀으로 임종훈, 신유빈선수가 함께 경기를 하는데요. 현재 혼합 랭킹 2위이기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배드민턴
배드민턴경기는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강민혁, 김원호, 서승재, 전혁진, 공희용, 김가은, 김소영, 백하나, 안세영, 이소희, 정나은, 채유정선수가 출전합니다.
남자단식, 여자단식,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 5개 종목에서 경쟁을 하게 되는데요.
지금까지 배드민턴에서 금메달 2개 이상이 나오지 않았었는데 이번올림픽에을 통해 3개의 금메달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펜싱
한국은 펜싱강국으로 알려져 있어 이번 올림픽이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7월 27일부터 시작되는 펜싱은 오상욱, 구본길, 도경동, 박상원의 남자 사브르대표팀이 출전하며 올림픽 3연패에 도전합니다. 에페 김재원, 플뢰레 하태규 선수가 있습니다.
여자선수는 사브르 윤지수, 에페 강영미, 송세라, 전은혜, 이혜진, 최인정, 전하영, 최세빈 선수가 출전하며 이번 올림픽에서도 단체전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양궁
양궁경기일정은 7 워 25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되며 김제덕, 이우석, 김우진, 전훈영, 임시현, 남수현선수가 출전합니다.
안타깝게도 2020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던 안산선수는 선발전에서 탈락하여 파리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 3회 우승자인 김우진선수와 도쿄 혼성팀 금메달리스트 김제덕선수등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뽐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